<구글서치콘솔 코드> <애드센스 자동광고>

Stock Warehouse

 

 

요즘 사우디, 러시아, 미국 등등 서로간의 보이지 않은 파워게임으로 유가가 연일 폭락하고있습니다.

얼마전까지 60달러하던 유가가 반토마인 30달러를 넘어 오늘 25러가 깨졌네요...ㄷㄷ

한번 과거를 한번 살펴보죠. 2015년 기사에 이렇게 나옵니다. 미국 컴벌랜드 자문사의 설립자인 데이비드 코토크는 18일CNN과 인터뷰에서 “유가가 아직 바닥을 쳤다는 증거가 없다”면서 “배럴당 15∼20달러로 쉽게 갈 수 있다”고 말했다고합니다. 유가는 지난해 배럴당 100달러에서 현재 40달러 까지 떨어진 상태입니다. 그래서 결과는...?

 

출처: investing.com

음... 2015년당시 100달러 하던 유가가 30달러? 부근까지 내려왓으니

저희는 60달러하던 유가가 20달러까진 가려나여..?

 

러시아 에너지 장관은 최근 원유 가격의 급격한 하락이 러시아 석유 회사들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잃는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장관에 따르면 러시아 석유 회사들은 원유 가격이 배럴당 15~20달러로 떨어지더라도 사우디 아라비아의 경쟁자들과 경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 허세가 아주...ㅋ

얼마전에 사우디에게 배짱부리다가 합의해달라고 했는데...?ㅋ

관련 포스팅 첨부합니당.

2020/03/12 - [경제&재테크&쇼핑/세계&국내 경제] - 유가 폭락, 원유 증산, 유가 치킨게임 원인&배경

 

유가 폭락, 원유 증산, 유가 치킨게임 원인&배경

세상에는 기만이 사실을 가리는 경우가 그렇지않은 경우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셰일오일 (또는 셰일가스) 도 전형적 예입니다. 원유는 액체인데 셰일오일은 암석에 포함된 오일이다. 유동성이 없어서 채굴원가가..

chochoi.tistory.com

2020/03/12 - [경제&재테크&쇼핑/세계&국내 경제] - 유가 폭락, 원유 증산, 유가 치킨게임 원인&배경(간단버전)

 

유가 폭락, 원유 증산, 유가 치킨게임 원인&배경(간단버전)

사우디 코로나로 공장 많이 안돌리네? 우리 석유기업 망하겠다. 원유 생산좀 줄이자 OPEC에 말함. ㅇㅇ OPEC 오 굿아이디어! 원유 생산 잠깐 줄여서 경제좀 살려보자. 긋긋 러시아 싫은데? 코로나 미국 확산되는데..

chochoi.tistory.com

2020/03/19 - [경제&재테크&쇼핑/세계&국내 경제] - 원유 관계 회사 트라이-포인트 파산...ㅠㅠ

 

원유 관계 회사 트라이-포인트 파산...ㅠㅠ

헉.... 트라이-포인트 오일&가스 시스템이 파산 신청을 2월 18일부로 신청했습니다. 트라이-포인트는 원유 시추업자들에게 생산 관련 장비를 공급하는 회사인데요... 이곳의 최고 경영자(CEO)는 파산 신청을 하기..

chochoi.tistory.com

왜이러는걸까요...?(진심궁금)

지금 이렇게 저유가로 3개월이 지나면 석유관련 기업들이 도산에 이른다는 말이 많이 나옵니다.

과연 20달러... 15달러까지 갈까요?

간다면 얼마나 단기간내에 내려간다는걸까요?

과연 유가 치킨게임의 승자는...?

#원유회사 도산 #원유회사 파산 # 원유기업 도산 # 원유기업 파산

 

본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본 정보를 이용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해당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