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서치콘솔 코드> <애드센스 자동광고>

Stock Warehouse

 

 

헉.... 트라이-포인트 오일&가스 시스템이 파산 신청을 2월 18일부로 신청했습니다.

트라이-포인트는 원유 시추업자들에게 생산 관련 장비를 공급하는 회사인데요...

이곳의 최고 경영자(CEO)는 파산 신청을 하기 위해 회사를 사고 싶어했던 업체와 이야기를 나눴지만, 갑작스런 전세계의 경제 불안으로인해 매수를 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회사 매각 실패로 자금 조달을 받을 수 없게 되었고, 290명의 직원에게 2달내로 해고 통지를 보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상황은 원유 관련 회사, 원유 관계 회사인 트라이-포인트 만의 이야기는 아닐 것입니다.

관련뉴스 링크입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7502

 

원유 관련 회사 트라이-포인트 파산 신청 - 연합인포맥스

(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트라이-포인트 오일&가스 생산 시스템이 파산 신청을 했다고 18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원유 시추업자들에게 생산 관련 장비를 공급하는 트라이-포인트의 ...

news.einfomax.co.kr

 

러시아가 지금 여유로운척 똥배짱을 부리고 있지만, 모든 경제학자들이 한 입처럼 3개월이상 이 상황이 지속될 수 없다고 외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쪽 셰일 오일&가스 쪽 기업들은 대출 받은 자금을 기반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일으켰기에 수익이 없다면 장시간동안 현상유지조차 어려운 실정입니다. 누군가는 기름값이 전에 비해 반도 안된다며 웃는 이도 있지만, 이것은 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않는 격이죠... 아무리 미국이 미워도 미국이 힘들면 전세계가 휘청입니다.

 

돈이 돌고 돌아야 내수경제와 전세계 경제가 원활히 돌아가는데, 돈이 돌지 않으면 발전도 없고 정체는 커녕 현상유지도 어렵습니다. 특히 저희나라같은 자원은 거의 없고 기술집약적이고 고부가가치 산업을 이끌고 있는 입장에서는 아무리 좋은 물건을 생산해봤자 물건을 구입할 구매자가 없으면 정말 힘들죠.

 

2009년 다우 6400 / 유가33달러 /달러 1546원
2016년 다우15500 /유가 26달러 /달러 1246원
2020년 다우 19881 /유가 24.22달러  /달러 1260원

 

과거의 유가와 달러가치입니다. 역사는 미래의 지표라고 하잖아요? 과거를 돌이켜보고 거기서 뭔가 힌트를 얻으면 어쩌면 저희에게는 기회가 될수도 모르겠습니다.

 

본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본 정보를 이용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해당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2020/03/12 - [경제&재테크&쇼핑/세계&국내 경제] - 유가 폭락, 원유 증산, 유가 치킨게임 원인&배경

 

유가 폭락, 원유 증산, 유가 치킨게임 원인&배경

세상에는 기만이 사실을 가리는 경우가 그렇지않은 경우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셰일오일 (또는 셰일가스) 도 전형적 예입니다. 원유는 액체인데 셰일오일은 암석에 포함된 오일이다. 유동성이 없어서 채굴원가가..

chochoi.tistory.com

2020/03/12 - [경제&재테크&쇼핑/세계&국내 경제] - 유가 폭락, 원유 증산, 유가 치킨게임 원인&배경(간단버전)

 

유가 폭락, 원유 증산, 유가 치킨게임 원인&배경(간단버전)

사우디 코로나로 공장 많이 안돌리네? 우리 석유기업 망하겠다. 원유 생산좀 줄이자 OPEC에 말함. ㅇㅇ OPEC 오 굿아이디어! 원유 생산 잠깐 줄여서 경제좀 살려보자. 긋긋 러시아 싫은데? 코로나 미국 확산되는데..

chochoi.tistory.com

2020/03/18 - [경제&재테크&쇼핑] - 뭐? 유가 15달러 간다고?(과거+현재)

 

뭐? 유가 15달러 간다고?(과거+현재)

요즘 사우디, 러시아, 미국 등등 서로간의 보이지 않은 파워게임으로 유가가 연일 폭락하고있습니다. 얼마전까지 60달러하던 유가가 반토마인 30달러를 넘어 오늘 25러가 깨졌네요...ㄷㄷ 한번 과거를 한번 살펴보..

chochoi.tistory.com

#원유회사 도산 #원유회사 파산 # 원유기업 도산 # 원유기업 파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