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서치콘솔 코드> <애드센스 자동광고>

Stock Warehouse

 

 

CJ CGV의 잠재 구매자로 거론되는 곳은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가 있다. 하지만 이들이 인수 의지가 있는가, 또 실제 인수를 성사시킬 수 있을가는 의문입니다. 제일 큰 이유중 하나는 CJ CGV를 인수할 경우 시장을 사실상 독점하는 사업자가 돼 규제의 타깃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형 투자자가 투자 할지도 불투명합니다.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거래를 한다면 가격적 측면에서는 나쁠 것이 없지만, 재매각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제 문제가 있습니다. 두곳이 CJ CGV를 인수하면 공정거래법의 독과점 규제에 걸릴 수 있습니다. '스크린 독과점' 이은 두고두고 문제가 될것입니다.

영화진흥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기준으로 CJ CGV는 전국 각지에 156개의 극장을 운영 중이고, 스크린 수로는 1146개외에 롯데시네마가 극장 120곳(스크린 860개), 메가박스가 극장 100곳(스크린 686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둘 중 한곳만 CJ CGV를 인수하더라도 70%대를 넘나드는 점유율을 가지게 됩니다.

 

본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본 정보를 이용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해당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2020/03/09 - [경제] - CJ 그룹 매각, CJ CGV 매각, CGV 매각

 

CJ 그룹 매각, CJ CGV 매각, CGV 매각

CJ그룹 회장이 계열사 다수를 매각할 계획 중이다. 재무가 건전한 계열사만 남겨 수익 중심 경영을 펼치겠다는 것이다. 증권가에 따르면 CJ그룹은 큰 틀에서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을 제외한 계열사들을..

chochoi.tistory.com

2020/03/09 - [경제] - CGV 측 매각 부인?

 

CGV 측 매각 부인?

CJ CGV 측 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해명 공시: "당사의 최대 주주는 현재 당사의 지분 매각을 추진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확인한 바 상기 보도는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매각될까요, 안될까요? 궁금궁금.....

chocho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